반응형





 

 

ㅇ Review

 

2016년 경 가족여행으로 오키나와를 고려하고 있을 무렵 “프렌즈 오키나와” (전명윤, 김영남 共著)라는 여행 가이드북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애 첫 여행친구”라는 캐치프레이즈도 맘에 들었지만 작가가 직접 취재한 정보로 알차게 꾸몄다는 주변의 추천도 있어 선택하게 된 가이드북이었습니다. 각종 관광지의 포인트들을 제대로 짚어주면서 역사적인 맥락까지 이야기해주는 “프렌즈 오키나와” 는 오키나와 여행의 제대로 된 여행친구가 되어주었습니다.

 올해의 가족 여행지는 다낭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막상 항공권 예매까지 하고 보니 원래는 사이판으로 여행을 하려고 했었는데 사정이 여의치 않아 다낭으로 갑자기 변경한 관계로 어디에서 묵고 무엇을 보고 어떤 것을 먹어야 할 지 전혀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고 말았죠. 그냥 다낭으로 가기로만 했을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공교롭게도 기회가 되어 “프렌즈 다낭” (안진헌 著)을 알게 되었습니다. 4년 전 오키나와 여행할 때 첫 여행친구가 되어 준 “프렌즈” 시리즈라 다른 여행 가이드북에 비해 더 친숙하기도 했구요.

 “프렌즈 다낭”은 다낭과 호이안, 후에를 여행하면서 반드시 해봐야 하는 리스트 (Must Do List)와 반드시 사야 하는 리스트 (Must Buy List)를 비롯해 전통요리, 커피, 맥주, 과일 등에 대한 개괄을 소개한 다음 여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추천 여행 코스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낭, 호이안, 미썬, 후에 등의 관광지에 대한 관광 코스, 유용한 정보, 교통 및 볼거리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숙소 정보와 여행 회화는 기본으로 등재하고 있어요.

 책의 전반적인 정보가 현지 취재를 바탕으로 생생하게 구성하고 있어서 저처럼 가족 여행을 패키지가 아닌 자유 여행으로 계획하고 있는 독자가 스스로 여행과 관광을 사전에 설계하는데 최적의 가이드북으로 보입니다. 

한번 일람을 했으니 이제 아내랑 같이 “프렌즈 다낭”으로 구체적인 여행 계획을 짜봐야겠습니다. 




#프렌즈다낭, #생애첫여행친구, #안진헌, #중앙북스,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프렌즈다낭2021, #다낭, #다낭여행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