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출처 : 알라딘)
1. 제목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2. 저자 : 제프 콕스(Jeff Cox,), 하워드 스티븐스 (Howard Stevens)
3. 역자 : 김영한, 김형준
4.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5. 출간일 : 2003-10-21
6. 원제 : Selling the Wheel (2001년)
7. 책소개 (알라딘)
피라미드 공사가 한창인 고대 이집트. 수천 명이나 되는 인부들이 땀을 뻘뻘 흘리며 코끼리 수십 마리를 동원해 커다란 석재를 운반한다. 코끼리들은 젖먹던 힘까지 짜내며 최선을 다하는데도 움직이는 속도는 더디기만 하다. 이때 맥스는 무거운 것을 손쉽게 옮길 수 있는 바퀴를 발명해내고 앞으로 벼락부자가 될 희망에 부푼다. 그런데 바퀴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살려는 사람도 없다. 도대체 이를 어떻게 팔아야 한단 말인가?
이 책은 <The Goal (더 골)>의 공동 저자 제프 콕스의 신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마케팅 소설이다. 25만 명의 세일즈맨, 8,500명의 기업 마케팅 관계자 그리고 이들의 세일즈 능력을 평가한 10만 명의 고객과 직접 인터뷰한 것을 통해 수집한 25만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주인공은 고대 이집트 시대에 최초로 돌바퀴를 발명한 맥스와 미니 부부. 기술만을 알 뿐 세일즈에 관해서 문외한과 다름없던 이들이 세계 제일의 바퀴제조회사 ‘맥시멈 바퀴제조 주식회사’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과정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신기술이 시장에 등장했을 때부터 시장에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질 때까지 시장과 고객의 변화과정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그 과정마다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생생하게 알려준다. 뒷부분에는 시장과 고객의 변화 과정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8. 주관적 평가 : ★★★
'Book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점] 로저 젤라즈니 - 집행인의 귀향 (0) | 2019.02.28 |
---|---|
[별점] 제임스 팁트리 주니어 - 체체파리의 비법 (0) | 2019.02.26 |
[별점] 만인만색연구자네트워크 - 한뼘 한국사 (0) | 2019.02.22 |
[별점독서] 카를로 로벨리 - 모든 순간의 물리학 (0) | 2019.02.21 |
[별점] 아서 C. 클라크 - 낙원의 샘 (0) | 2019.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