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표지 출처 :  알라딘)


1. 제목 : 눈물을 마시는 새 (전 4권) 


   눈물을 마시는 새 1 - 심장을 적출하는 나가

   눈물을 마시는 새 2 - 숙원을 추구하는 레콘

   눈물을 마시는 새 3 - 불을 다루는 도깨비

   눈물을 마시는 새 4 - 왕을 찾아 헤매는 인간


2. 저자 : 이영도 


3. 출판사 : 황금가지


4. 출간일 : 2003년 1월

 

5. 책소개 (알라딘) 


<드래곤 라자>로 한국 판타지소설계의 정상에 선 이영도의 신작이 출간됐다. 이전 작품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한국적 소재를 바탕으로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자 한 노력이 돋보인다.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제목은 '백성들이 흘려야 할 눈물을 대신 마시는 왕'을 의미한다.

작가가 창조한 네 개의 종족이 등장한다. 첫 번째는 '인간족'으로 네 종족 중에서 가장 나약하다. '레콘족'은 닭의 모습을 닮았고 힘이 세지만 단결력이 약하다. 한국적 정서가 강하게 반영된 '도깨비족'은 피와 폭력을 두려워하고, 비늘이 있고 변온체질인 '나가'는 '니름'을 통해 의사소통을 하며 半불사의 몸을 지니고 있다.

이들 네 종족이 어울려 살던 세계에 갑작스런 사건이 발생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누명을 쓴 도망자와 그의 뒤를 쫓는 추적자, 거기에 도깨비, 레콘, 인간으로 구성된 구출대가 개입하면서 세계를 둘러싼 음모가 조금씩 밝혀진다. 작가 특유의 유려한 말솜씨가 여전하다. 


6. 후속작 : 피를 마시는 새 (전 10권)


7. 주관적 평가 : ★★★★★ 

 

 

이 작품 이전까지만 해도 이영도 정도의 작가는 얼마든지 있어라고 이야기할 수 있었을지 모른다. 그러나 이 작품을 읽고 난 이후에는 감히 이야기할 수 있다. ‘이영도만한 이야기꾼은 예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최고의 작품이라고 말하더라도 부족할 것 같다. 

당신이 만약 이 책을 읽는다면 색다른 설정의 초반 몇 페이지에 대한 적응은 반드시 필요하다. 당신이 알던 그런 판타지 세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적응이 끝나게 되면 2000페이지 넘는 분량도 짧다 느껴져 한 페이지를 아껴가면서 읽고 있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